혼자여행은 꼭 가야하는가?

스토리|2018. 1. 24. 00:21

혼자여행은 꼭 가야하는가?


바쁜 나날에 "언제 여행을 갈까?", "과연 나도 갈 수 있을까?" 등의 의구심을 가지게 됩니다. 같이 가야 한다는 생각에 사로 잡힐 수도 있지만 때로는 혼자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주말 하루라도 시간을 내어보실래요? 현재 거주하고 있는 근교도시나 바다로 떠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도시들이 많아 지하철로도 원하는 장소까지 갈 수 있습니다. 수도권 지역이 지하철이 잘 되어 있어 충분히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여행 스타일은 다릅니다. 원하는 목적이 있을테고, 이루고 싶은 목표도 있을 거에요. 여행을 통해 이루려는 목표는 사진찍기,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 먹기, 인생사진 남기기, 외국인 친구 만들기, 스템프 투어하기 등 다양합니다. 여행은 정말 광범위하기에 정답이 없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두려울 수도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씩 간다면 가고 싶은 용기가 생길거에요.



멀리가 아닌 가까운 곳 부터 여행을 혼자가는 것도 여행의 기술을 터득해나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집돌이나 집순이 처럼 있을 건가요? 그건 아닐거에요.



때로는 어디를 향해야 할 지 고민이 될 거에요. 생각 나는 장소, 가고 싶은 장소, 가까운 장소라도 좋으니 가보세요~! 후회는 없을 거에요. 후회가 되더라도 다음에 또 가고 싶을 거에요. 익숙해질 수록 혼자여행을 하는 자신을 발견을 하게 될거에요.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여행은 꼭 가야하는가?  (0) 2018.0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