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힐링할 수 있는 Best 10

여행코스/대한민국|2018. 5. 14. 23:41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힐링할 수 있는 Best 10


날씨가 따뜻하고 좋을 때 여기 저기 다니기도 하는데 공원이나 여행지를 둘러보기도 합니다. 밤에는 야경이 좋은 곳에 구경가면 분위기 있는 공연도 하는 장소를 알고 있나요? 우리나라 수도 서울은 큰 대도시입니다. 트레이드 마크 63빌딩과 서울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남산타워 조망이 아름답습니다. 도심 곳 곳에 숲이 있는 장소와 산책을 하기에 좋은 여행지도 있습니다.


서울여행을 한다면 날씨 좋은 날에 산책을 하는 것도 좋아요~! 미세먼지가 많을 때에는 산책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미세먼지가 없는 맑고 깨끗한 날에 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힐링할 수 있는 Best 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힐링할 수 있는 Best 10



서울의 인구는 천만인구입니다. 동남아 도시국가 싱가포르 보다 많습니다. 싱가포르는 아시아 중심에 위치한 경제와 금융 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서울도 한반도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것이 수도권 지역입니다. 대중교통도 수도권 전철을 이용을 할 수 있어 편리한 대중교통을 자랑합니다. 우리나라 부산, 대전, 대구, 광주와 다르게 수도권은 지하철이 잘 되어 있습니다. 서울지하철이 세계에서 부러워 하는 지하철로 유명합니다. 서울지하철은 깨끗하고,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없고, 날씨 깨끗한 날에 산책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곳 10곳이 있습니다. 반포 허밍웨이, 서초문화예술공원, 남산 순환 나들길, 상암월드컵공원, 서울성곽길, 경복궁 서촌, 안산 자락길, 선유도공원, 석촌호수, 북서울 꿈의숲이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지하철로 가기에 좋은 위치에 있으니 도심 속 힐링하러 떠나보세요~! 산책하러 갈 때에 인생샷을 남기기 위한 카메라도 챙기는 것도 좋아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카메라 화질이 좋아 사진어플로 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습니다. 찍은 사진을 보면 화질이 좋고, 가성비가 있습니다.


아래는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Best 10 관련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할 때에 유용한 글입니다. 큐슈 지도 큐슈 도시 가이드북,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유럽유심칩종류, 이민가기좋은나라, 변산반도여행코스, 여행에 유용한 어플 정보글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포 허밍웨이

반포 허밍웨이


코스가 짧지만 단골 산책로로 유명한 반포 허밍웨이 산책길에는 반포천이 흐르고, 푸른 나무가 많습니다. 밤에는 근처에 아름다운 반포대교의 야경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반포대교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푸드트럭이 있어 한강 운치도 보고 바람 쐬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걸어서 고속터미널에 갈 수 있습니다. 서울여행을 한 후에 다시 되돌아갈 예정이라면 반포 허밍웨이 산책길을 둘러보시고 가세요~


반포 허밍웨이 산책길은 열린 담장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벤치, 음표 조형물 등이 있어 휴식하기에도 좋습니다. 봄에는 아름다운 벚꽃과 아파트 단지가 어울리는 분위기입니다. 서울 숨은 명소라 불리는 허밍웨이 산책길에 일주일에 하루는 산책에 투자하세요~!


서초문화예술공원

서초문화예술공원


서울에 많이 알려진 숲 공원은 양재 시민의 숲 공원입니다. 서초문화예술공원은 양재 시민의 숲 근처에 있는 공원으로 보다 규모는 작지만 한적한 곳입니다. 기획전시장, 놀이마당, 중앙광장, 야외공연장 등이 있습니다. 조각종원에는 유명한 조각가 작품 10여점이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애완동물박람회, 꽃전시회 등 다양한 전시회가 열리기도 합니다.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숲속 영화제에 참여하여 좋은 시간을 보내세요. 자연을 벗삼아 울창한 숲에 메타세쿼이어 길을 산책하세요.


남산 순환 나들길

남산 순환 나들길


남산 순환 나들길은 남산에 위치하고 있고, 남산 케이블카 승강장 건너편 북측산책로를 시작을 기점으로 하여 동남쪽 순환로를 거칩니다. 남산 N서울타워에서 백범광장쪽으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대표적인 남산 둘레길입니다. 서울 걷기 여행길은 무려 44개의 길 132코스가 있습니다. 걷기 여행을 좋아하신다면 남산 둘레길을 추천을 합니다. 둘레길을 걷는데 소요시간은 2 시간 30분 정도입니다. 남산타워를 아름답게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어 아름다운 장면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습니다. 대자연과 어울릴 수 있는 좋은 장소로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 길치여도 쉽게 걸을 수 있는 둘레길입니다.


상암월드컵공원

상암월드컵공원


서울에 나들이 하기 좋은 공원으로 알려진 상암월드컵공원에 탁 트인 뷰는 가슴을 뻥 뚫리게 합니다. 과거에 쓰레기매립장이 었던 상암월드컵공원은 공원화를 통해 대규모 환경 생태공원으로 조성이 되었습니다. 평지가 많은 공원으로 많은 사람들이 인라인스케이트나 자전거를 타기도 합니다. 상암월드컵공원에는 평화의 공원, 하늘공원, 난지천공원, 노을공원, 난지한강공원으로 5개의 테마가 있는 공원입니다. 규모가 큰 만큼 산책하기 좋은 공원은 하늘공원, 노을공원, 평화의 공원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하늘공원은 야생동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야간이용을 제한합니다. 따스한 날 자전거 타러 상암월드컵공원으로 가세요~!


서울성곽길

서울성곽길


서울 시내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울성곽길 낙산 구간은 대표적인 야경장소입니다. 남산타워, 안산 자락길에서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데이트 하기 좋은 장소로 유명합니다. 동대문에서 혜화문까지 2.2km 코스입니다. 걷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낮에도 오기 좋지만 저녁에는 성곽 주변에 조명이 켜져 분위기가 좋습니다. 자연을 벗삼아 성곽길을 걸어보는 것도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요. 주위에 이화동 벽화마을도 있습니다.



이화동 벽화마을은 다양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 도시에 벽화마을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도시인 대전, 대구, 부산에도 벽화마을이 있습니다. 한성대입구역 4번 출구나 혜화역 2번 출구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역은 한성대입구역 4번 출구입니다. 맑은 날에 아름다운 서울의 시내 야경을 감상하세요~!!


경복궁 서촌

경복궁 서촌


서울 내에 안산 자락길 처럼 올라가지 않고도 도심 속에 산책하기 좋은 경복궁 서촌이 있습니다. 경복궁에 위치한 산책코스로 인왕산 동쪽, 통인시장, 수성동 계곡에 이르는 구간입니다. 수도 내에 위치한 고층빌딩과 달리 서촌은 역사가 깊은 상점, 옛날 한옥으로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 있어 과거로 돌아온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서촌에서 산책하면서 가볼만한 곳이 통인시장입니다. 서촌의 기름 떡볶이로 유명한 곳입니다. 과거에 일본인이 세운 공설시장으로 시작한 통인시장은 한국전쟁 이후에 인구증가로 이에 대해 소비공간 필요성에 의하여 현재와 같은 시장로 자리잡았습니다. 8년 전에 2010년에는 서울형 문화시장으로 전통시장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통인시장에는 독특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현금을 엽전으로 바꿀 수 있고, 이 엽전을 과거 조선시대 처럼 반찬을 구매하여 먹을 수 있는 도시락 카페가 있습니다. 꼭 먹어 보아야 할 명품음식은 기름떡볶이입니다. 일반떡볶이와 다르니 꼭 먹어봐야 할 버킷리스트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걷다 보면 쉬고 대오서점도 눈에 보일 거에요. 서울에 위치한 가장 오래된 헌책방입니다.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데 젊은 세대들에게는 신선하기도 합니다. 현재에는 카페로 운영중인 대오서점은 방문을 하면 달고나나 음료를 구입을 하여야 합니다. 운영을 하기 위한 최소한 유지비입니다.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대오서점은 작은 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서울 도심 산책 장소를 찾으신다면 경복궁 서촌으로 떠나세요~!


안산 자락길

안산 자락길


서울에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장소는 몇 군데 일까요? 아마 서울 내에 유일하게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길입니다. 숲길도 여러 구간이 있어 올레길을 연상케합니다. 산책 코스도 다양합니다. 경사가 가파른 곳이 있어 올라갈 때 조심히 올라가야 합니다. 미리 코스를 알아보고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메콰세타이아, 벚나무, 층층나무, 잣나무, 자작나무숲까지 아름다운 테마별로 볼 수 있습니다.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메타세타이어 숲은 인기가 많습니다.


걷는데에는 총 6 ~ 7km 거리로 2 ~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자락길 정상에는 남산타워와 서울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곳 곳에 출발점이 있기에 서대문구청, 독립문역, 홍제역에 가까운 곳에서 출발하여도 됩니다. 전국에 안산 자락길 처럼 올레길이 있습니다. 서울 세계 불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숨은 명소입니다.


선유도공원

선유도공원


선유도공원은 양화대교 중간에 있는 공원으로 우리나라 최초 환경재생 생태공원인 동시에 물의 공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과거에는 정수장 건축구조물이 있던 장소로 자연과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개조를 한 후에 문을 연 공원입니다. 한강 위에 작은 섬 선유도에 있는 선유봉이 있습니다.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선유도공원에서 다양한 식물과 예쁜 꼿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데이트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한강역사관, 물놀이장, 수질정화공원, 시간의 정원 등이 있어 서울의 명소입니다.


석촌호수


석촌호수


서울 벚꽃명소로도 유명한 석촌호수는 인근에 롯데월드가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있습니다. 야경을 보기에 좋은 장소로 석촌호수 한 바퀴 둘러보는 것도 좋아요. 조깅코스, 산책로도 있어 휴식하기에도 좋고, 주위에 커피숍도 있어 원하는 커피를 즐기면서 석촌호수의 전망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밤에 오는 것이 바람도 쐬고, 좋은 호수의 공기를 마시는 것도 좋아요~!


북서울 꿈의 숲

북서울 꿈의 숲


옛날 드림랜드 부지에 조성된 장소로 서울에서 4번째로 큰 공원은 북서울 꿈의 숲입니다. 북서울 꿈의 숲은 벚꽃과 단풍을 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봄에는 예쁜 벚꽃길이 있어 벚꽃을 바라보며 걸을 수도 있습니다. 가을에는 북쪽에는 단풍숲이 있습니다. 단풍숲은 아파트 지역과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꿈의 숲에는 산책을 하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제주 올레길 처럼 12경 탐방을 할 수 있습니다. 칠폭지, 대숲길, 전망대, 꿈의 숲 미술관 등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는 가고 싶은 곳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수도권 전철로도 다른 도시 이동이 용이하다는 점에 편리하게 주말여행을 갈 수 있어 부럽기도 합니다. 한적한 날에 미세먼지가 없고 맑다면 서울에 산책하세요.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힐링할 수 있는 Best 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에 산책장소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